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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0일, 배틀필드4의 맨틀 API 지원 패치가 공개됐다.
이번 패치는 AMD가 개발한 게이밍 전용 API '맨틀'을 지원하게 된 것이 주요 특징으로, 다이스의 자체 테스트 결과 카베리 APU(A10-7850K)에서 14%, 라데온 HD 7970 그래픽카드에선 25.1% 그리고 최신 게이밍 그래픽카드인 라데온 R9 290X 그래픽카드에선 58%나 높은 프레임 향상을 가져오는 것으로 발표됐다.
다이스는 이러한 성능 향상의 핵심엔 CPU 사용율이 있다고 소개했는데 뛰어난 그래픽을 제공하기 위해 DirectX11과 11.1에 최적화 되었지만 CPU 오버헤드가 높아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탑재해도 제대로 된 프레임을 보여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이와 달리 맨틀 API는 GPU를 직접 컨트롤 하기 때문에 CPU 오버헤드가 적어 낭비되는 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되며 그로 인해 게이밍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으로 소개했다.
다이스는 맨틀 API는 CPU 오버헤드가 적은 저사양 설정 보다는 고화질 설정에서 효과가 크며 이를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고성능 PC에서 체감 성능 차이가 더 크게 느껴진다고 설명했다.
배틀필드4에 맨틀 API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패치를 적용하는 것은 물론, 맨틀 API를 지원하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한다. AMD에서는 맨틀 API를 지원하는 카탈리스트 v14.1 beta 드라이버를 공개한 상태다.
설정 방법은 비디오 옵션에서 그래픽API 항목을 조절하면 맨틀 API를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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