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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개발 중인 LF 소나타의 스파이 샷이 잇달아 올라오는 가운데, 최근 LF 소나타의 라인업에 관한 일부 정보가 국내서 알려졌다.
LF 소나타 클럽에 등록된 정보에 따르면, LF 소나타는 배기량 2.0 리터의 누우 엔진에 7단 변속기, 듀얼 클러치를 얹은 터보 GDI 라인업, 누우 엔진을 얹은 2.0 LPI 라인업으로 두 가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력 및 토크 밴드 등 세부 정보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나, 후속 내용으로 트림 선택에 따른 옵션 패키지 내용 등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LF 소나타의 라인업 자체는 기존의 YF 소나타와 동일하다 할 수 있지만, 기존 YF 소나타 터보 GDI의 경우 2세대 세타 엔진으로 271 마력에 최대 토크 37.2 kg.m를 뽑아냈는데 이번 LF 소나타는 전면적으로 누우 엔진을 올린다는 점이 다르다 하겠다. 누우 엔진을 얹은 YF 소나타 CVVL은 2.0 누우 엔진으로 172 마력에 최대 토크 20.5 kg.m를 뽑아내고 있다. K5 2.0 CVVL에 장착되는 것과 동일한 엔진 사양이다.
현대차의 LF 소나타에 장착되는 2.0 리터 누우 엔진은 과연 어느 수준으로 조정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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